이슈

다가온 바이든 2차 부양책 발표, 미국 인프라 투자 수혜주

주식왕꿈나무 2021. 3. 29. 17:5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이든 대통령이 작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슬로건으로 내걸었던 "Build Back Better", 인프라 투자에 대한 현실화가 얼마 남지 않아 보입니다.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은 오는 31일(미국 현지시간) 인프라 투자 계획을 밝힐 예정입니다. 이번 부양책에는 노후화된 도로 등 공공 인프라에 대한 투자와 친환경 중심의 인프라 투자 등에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부양책의 정확한 규모는 아직 밝혀지진 않았지만 대략 3조 달러 규모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번 부양책으로 인해 국내 인프라 및 신재상 기업들 역시 직간접적으로 크고 작은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1. 두산밥캣

 

- 두산밥캣은 이번 미국 인프라 투자의 가장 큰 국내 수혜주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두산밥캣은 건설기계, 특히 소형 건설장비나 미니 굴착기를 생산 및 판매를 영위하는 기업으로 매출 비중의 90% 이상이 미국과 유럽(2020년 북미 매출 비중 73%)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미국 인프라 투자로 인하여 각종 건설기계에 대한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두산밥캣의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한화솔루션

- 이번 2차 부양책이 공공 인프라에 대한 투자와 더불어 친환경에너지 시설 개선 및 개발에도 중점을 두고 있어 국내 대표 친환경에너지(태양광) 기업 중 하나인 한화솔루션도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군다나 한화솔루션은 이번 1분기 영업이익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돼 당분간 긍정적인 움직임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키움증권은 한화솔루션의 이번 1분기 영업이익이 전 분기 대비 282.2% 증가한 2500억 원을 기록하면서 시장 기대치(1892억)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국의 또 한 번의 막대한 규모의 부양책이 점차 다가오면서 이러한 기업들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호재들이 이미 어느 정도 주가에 반영돼있는 기업들도 있어 투자 시 항상 유의가 필요합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