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다가온 바이든 2차 부양책 발표, 미국 인프라 투자 수혜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이든 대통령이 작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슬로건으로 내걸었던 "Build Back Better", 인프라 투자에 대한 현실화가 얼마 남지 않아 보입니다.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은 오는 31일(미국 현지시간) 인프라 투자 계획을 밝힐 예정입니다. 이번 부양책에는 노후화된 도로 등 공공 인프라에 대한 투자와 친환경 중심의 인프라 투자 등에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부양책의 정확한 규모는 아직 밝혀지진 않았지만 대략 3조 달러 규모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번 부양책으로 인해 국내 인프라 및 신재상 기업들 역시 직간접적으로 크고 작은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1. 두산밥캣

 

- 두산밥캣은 이번 미국 인프라 투자의 가장 큰 국내 수혜주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두산밥캣은 건설기계, 특히 소형 건설장비나 미니 굴착기를 생산 및 판매를 영위하는 기업으로 매출 비중의 90% 이상이 미국과 유럽(2020년 북미 매출 비중 73%)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미국 인프라 투자로 인하여 각종 건설기계에 대한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두산밥캣의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한화솔루션

- 이번 2차 부양책이 공공 인프라에 대한 투자와 더불어 친환경에너지 시설 개선 및 개발에도 중점을 두고 있어 국내 대표 친환경에너지(태양광) 기업 중 하나인 한화솔루션도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군다나 한화솔루션은 이번 1분기 영업이익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돼 당분간 긍정적인 움직임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키움증권은 한화솔루션의 이번 1분기 영업이익이 전 분기 대비 282.2% 증가한 2500억 원을 기록하면서 시장 기대치(1892억)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국의 또 한 번의 막대한 규모의 부양책이 점차 다가오면서 이러한 기업들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호재들이 이미 어느 정도 주가에 반영돼있는 기업들도 있어 투자 시 항상 유의가 필요합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