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금리 상승에도 오르는 성장주 -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장비 관련주, OLED 관련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다소 잠잠했던 미국 국채금리가 전일 1.61% 수준에서 이날 1.67% 부근까지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술주 중심인 나스닥은 1.24% 오른 13,138포인트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반도체, 반도체 장비 관련 기업 등 성장주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탄탄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들이 큰 폭의 상승을 보여주며 나스닥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어제 이러한 시장의 모습은 실적이 뒷밤침되는 성장주들은 금리 상승에도 별다른 부담을 느끼지 않고 상승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시장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1분기가 마무리되는 현 시점, 양호한 1분기 실적이 예상되는 성장주 몇 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1. 기업소개

 

 - LG디스플레이는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을 해외로 판매하고 있으며, OLED 사업에서 월페이퍼TV, CSO TV, UHD OLED TV, 플렉서블 OLED 스마트폰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2. 기업실적

 

 

- OLED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역대 최고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1분기 영업이익은 4000억~5000억 원, 매출은 7조 원 이상으로 점쳐지는데 이는 전년 같은 기간 3619억 원 영업 손실, 매출 4조 724억 원을 기록했던 점과 비교하면 크게 개선되는 모습입니다.

 

 

3. 기업전망

 

- 최근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LCD와 OLED의 가격 격차가 줄어들면서 글로벌 TV 브랜드들의 OLED 사업 전환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이러한 수요증가로 인해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OLED 대세화가 빨라지면서 LG디스플레이 역시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최근 TV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이 점 역시 매출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정부의 막대한 지원을 등에 업은 중국 기업들이 OLED 시장까지 노리고 있다는 변수가 있어 이 점은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OLED에 대한 수요가 늘면 LG디스플레이와 삼성디스플레이등 디스플레이 업체들도 큰 수혜를 보지만 이러한 수요를 맞추기 위한 설비투자가 있을 수 있어 OLED 관련 장비업체들 역시 수혜를 볼 수 있습니다.

 


원익IPS

 

1. 기업소개

-  원익 IPS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및 Solar 장비의 제조사업부문을 담당하는 기업입니다. 매출구성으로는 제품(반도체/디스플레이/Solar Cell)제조 장비 94.46%, 기타(장비 및 장치 유지보수에 필요한 부품, 기술용역 등) 5.54%로 이루어져 있는데 보시다싶히 대부분의 매출이 반도체관련 장비 판매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 기업실적

- 원익IPS 역시 올해 반도체 사이클로 인해 역대 최고 실적이 예상됩니다. 주요 고객사인 삼성전자가 반도체 관련 투자를 확대함에 따라 반도체 장비 실적이 확대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기업전망

- 최근 인텔이 파운드리 사업 재진출을 선언하면서 나스닥내 대표 반도체 장비 기업들(Applied Materials, Lam Research, ASML Holdings) 등의 주가가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이와 더불어 미국 반도체 시장조사업체인 IC인사이트는 올해 세계 반도체 설비 투자액은 146조 7137억 원으로 지난해 투자액보다 약 14% 증가한다고 예상하였습니다. 이렇듯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이러한 추세가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것으로 예상돼 반도체 기업들의 공격적인 설비투자는 앞으로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국내 대표 반도체 기업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도 해당되는데, 이들을 주요 고객사로 둔 원익IPS 역시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금리 상승은 성장주 입장에서 분명 부담으로 느낄만하지만, 현재 좋은 실적과 함께 미래 성장성도 가지고 있는 기업은 이러한 부담을 분명히 어느 정도 덜어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제 어느덧 2021년 1분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인데 올해 1분기 실적을 기반으로 기업들을 추려낸다면 분명 좋은 투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