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E-GMP란? 현대차의 새 전기차 아이오닉5 관련주 - 현대모비스, 만도, 뉴인텍 주가 전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와 애플의 전기자동차 협업이 제동을 건 가운데 현대차의 새 전기차 아이오닉5의 공개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이오닉5는 오는 23일 첫 공개 예정인데 현대차가 직접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최초로 적용된 차량인 만큼 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E-GMP'란?

 

 

사진출처: 현대차 웹사이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란 현대차그룹이 직접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기존 전기차의 바탕이 된 내연기관 플랫폼과는 큰 차이를 보입니다. 내연기관에 필요한 엔진과 구동축을 제거하고 배터리와 모터를 더함으로 E-GMP만의 특별한 장점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E-GMP가 탑재된 아이오닉5와 관련된 기업들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현대모비스

 

 

 

 

 

1. 기업소개 

 - 현대모비스는 현대자동차의 중추회사 중 하나로 현대차 차량에 들어가는 핵심부품들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주 생산품목은 자동차의 모듈로 간단한 동력 계통을 제외한 거의 모든 고부가가치 부품을 도맡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A/S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여러 차종, 품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2. 기업실적

 

 

 

 

- 코로나 19로 인한 전방산업 불황으로 2020년 3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6.1% 감소, 영업이익은 34.6% 감소, 당기순이익은 42.9% 감소 등 부진한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 흐름을 유지하고 있고 코로나로 인항 불황을 어느 정도 벗어난 2021년부터는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기업전망

- 현대모비스는 아이오닉5가 출시 기점으로 전동화 매출 증가, 수익성 개선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작년 9월부터 꾸준히 전기차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반등하기 시작했고 이는 장기간 유지될 것으로 예상돼 지속적인 실적 반등 및 성장이 예상됩니다. 

 

 

 


 

2. 만도

 

 

 

 

1. 기업소개

- 만도는 자동차 부품 제조, 판매업을 담당하는 기업으로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제조회사입니다. 특히 최근 전기차부품사업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며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19년 기준 5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 기업실적

 

 

 

- 현대모비스와 마찬가지로 코로나 19로 인해 2020년은 전년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2021년은 자동차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다시 반등하는 모습이 예상됩니다.

 

3. 기업전망

- 최근 만도의 주요 고객사 중 하나인 중국 지리자동차가 텐센트와 업무제휴를 맺으며 만도 역시 사업영역이 확대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5등 전기차 신차 출시가 가속화되면서 만도의 실적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현대차 아이오닉5에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가 탑재되었는데 만도가 최근 MHE(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를 인수하고 본격적으로 ADAS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힌 만큼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됩니다.

 


 

3. 뉴인텍

 

 

 

 

1. 기업소개

- 뉴인텍은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친환경, 자율주행 자동차, 태양관 발선 소용)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로 수소차와 전기차의 커패시터 물량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주로 배터리로부터 공급된 전압을 안정시켜 자동차 모터 효율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수행하는데, 친환경차의 필수 부품으로 꼽힙니다.

 

2. 기업실적

 

 

 

 

-  뉴인텍은 2020년 매출액이 576억으로 5.8% 늘어났고 영업이익은 7억으로 165% 증가, 그리고 순이익은 4억으로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주요 고객사인 현대차와 기아차가 전기차를 포함한 친환경차에 더욱 집중을 하게 됨으로 이러한 상승세는 2021년에도 계속해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기업전망

- 뉴인텍은 생산하는 주요 부품 중 하나인 커패시터는 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5에도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친환경차에 들어가는 필수 부품인 만큼 계속되는 수요가 예상되어 꾸준한 기업성장이 예상됩니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에서 많은 기대를 걸고 있는 동시에 시장에서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만약 아이오닉5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는다면 이는 곧 아이오닉5에 탑재된 현대 자체 제작 전기차 플랫폼인 E-GMP의 완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애플이 현대차에 다시 한번 다른 조건으로 손을 내밀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E-GMP에 대한 시장의 평가는 아직까지는 긍정적입니다. 과연 현대차가 아이오닉5를 계기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지는 두고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